[교재 EffectiveJava] 포스팅 목록 정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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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스팅 목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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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템 1. 생성자 대신 정적 팩터리 메서드를 고려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26
아이템 2. 생성자에 매개변수가 많다면 빌더를 고려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27
아이템 3. private 생성자나 열거 타입으로 싱글턴임을 보증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28
아이템 4. 인스턴스화를 막으려거든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29
아이템 5.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30
아이템 6. 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피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31
아이템 7. 다 쓴 객체 참조를 해제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19
아이템 8. finalizer와 cleaner 사용을 피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21
아이템 9. try-finally보다는 try-with-resources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22
아이템 10. equals는 일반 규약을 지켜 재정의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23
아이템 11. equals를 재정의하려거든 hashCode도 재정의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24
아이템 12. toString을 항상 재정의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25
아이템 13. clone 재정의는 주의해서 진행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26
아이템 14. Comparable을 구현할지 고려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927
아이템 15. 클래스와 멤버의 접근 권한을 최소화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40
아이템 16. public 클래스에서는 public 필드가 아닌 접근자 메서드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42
아이템 17. 변경 가능성을 최소화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43
아이템 18. 상속보다는 컴포지션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44
아이템 19. 상속을 고려해 설계하고 문서화하라. 그러지 않았다면 상속을 금지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48
아이템 20. 추상 클래스보다는 인터페이스를 우선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51
아이템 21. 인터페이스는 구현하는 쪽을 생각해 설계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56
아이템 22. 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58
아이템 23. 태그 달린 클래스보다는 클래스 계층구조를 활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60
아이템 24. 멤버 클래스는 되도록 static으로 만들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61
아이템 25. 톱레벨 클래스는 한 파일에 하나만 담으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62
아이템 26. 로 타입은 사용하지 말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63
아이템 27. 비검사 경고를 제거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73
아이템 28. 배열보다는 리스트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74
아이템 29. 이왕이면 제네릭 타입으로 만들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75
아이템 30. 이왕이면 제네릭 메서드로 만들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76
아이템 31. 한정적 와일드카드를 사용해 API 유연성을 높이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79
아이템 32. 제네릭과 가변인수를 함께 쓸 때는 신중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82
아이템 33. 타입 안전 이종 컨테이너를 고려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85
아이템 34. int 상수 대신 열거 타입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86
아이템 35. ordinal 메서드 대신 인스턴스 필드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87
아이템 36. 비트 필드 대신 EnumSet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88
아이템 37. ordinal 인덱싱 대신 EnumMap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89
아이템 38. 확장할 수 있는 열거 타입이 필요하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90
아이템 39. 명명 패턴보다 애너테이션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91
아이템 40. @Override 애너테이션을 일관되게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92
아이템 41. 정의하려는 것이 타입이라면 마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93
아이템 42. 익명 클래스보다는 람다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94
아이템 43. 람다보다는 메서드 참조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96
아이템 44. 표준 함수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598
아이템 45. 스트림은 주의해서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00
아이템 46. 스트림에서는 부작용 없는 함수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02
아이템 47. 반환 타입으로는 스트림보다 컬렉션이 낫다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04
아이템 48. 스트림 병렬화는 주의해서 적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06
아이템 49. 매개변수가 유효한지 검사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12
아이템 50. 적시에 방어적 복사본을 만들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13
아이템 51. 메서드 시그니처를 신중히 설계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21
아이템 52. 다중정의는 신중히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22
아이템 53. 가변인수는 신중히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24
아이템 54. null이 아닌 빈 컬렉션이나 배열을 반환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25
아이템 55. 옵셔널 반환은 신중히 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28
아이템 56. 공개된 API 요소에는 항상 문서화 주석을 작성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29
아이템 57. 지역변수의 범위를 최소화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31
아이템 58. 전통적인 for 문보다는 for-each문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32
아이템 59. 라이브러리를 익히고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35
아이템 60. 정확한 답이 필요하다면 float와 double은 피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36
아이템 61. 박싱된 기본 타입보다는 기본 타입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39
아이템 62. 다른 타입이 적절하다면 문자열 사용을 피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42
아이템 63. 문자열 연결은 느리지 주의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43
아이템 64. 객체는 인스턴스를 사용해 참조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45
아이템 65. 리플렉션보다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46
아이템 66. 네이티브 메서드는 신중히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47
아이템 67. 최적화는 신중히 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49
아이템 67. 최적화는 신중히 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49
아이템 68.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명명 규칙을 따르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52
아이템 69. 예외는 진짜 예외 상황에만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53
아이템 70. 복구할 수 있는 상황에는 검사 예외를, 프로그래밍 오류에는 런타임 예외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54
아이템 71. 필요 없는 검사 예외 사용은 피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55
아이템 72. 표준 예외를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57
아이템 73. 추상화 수준에 맞는 예외를 던져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62
아이템 74. 메서드가 던지는 모든 예외를 문서화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63
아이템 75. 예외의 상세 메시지에 실패 관련 정보를 담으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64
아이템 76. 가능한 한 실패 원자적으로 만들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66
아이템 77. 예외를 무시하지 말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67
아이템 78. 공유 중인 가변 데이터는 동기화해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669
아이템 79. 과도한 동기화는 피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52
아이템 80. 스레드보다는 실행자, 태스크, 스트림을 애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53
아이템 81. wait와 notify보다는 동시성 유틸리티를 애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54
아이템 82. 스레드 안정성 수준을 문서화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56
아이템 83. 지연 초기화는 신중히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57
아이템 84. 프로그램의 동작을 스레드 스케줄러에 기대지 말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58
아이템 85. 자바 직렬화의 대안을 찾으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59
아이템 86. Serializable을 구현할지는 신중히 결정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60
아이템 87. 커스텀 직렬화 형태를 고려해보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61
아이템 88. readObject 메서드는 방어적으로 작성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62
아이템 89. 인스턴스 수를 통제해야 한다면 readResolve보다는 열거 타입을 사용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63
아이템 90. 직렬화된 인스턴스 대신 직렬화 프록시 사용을 검토하라 https://devfunny.tistory.com/864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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